목디스크

김포정형외과 바른 치료법

gomhajin 2018. 5. 10. 13:52





안녕하세요김포정형외과 김포가자연세병원입니다.
온종일 학원이나 사무실 책상 앞에 앉아서 있는 현대인들에게 목디스크의 위험은 항상 노출되어 있습니다. 특히 목을 지나치게 앞으로 숙이고 있거나 장시간 고개를 숙이고 있는 자세는 목디스크를 유발하는 가장 위험한 자세인데요, 그래서 오늘 김포정형외과에서는 목디스크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법에 대해서이야기를 한번 나눠볼까 해요.







일단, 목디스크가 무엇인지 김포정형외과와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목디스크는 목뼈와 사이에 디스크가 탈출하거나 파열돼 경추 신경이 자극 또는 압박을 받아 ,목과어깨어깨와 팔에 통증이 생기는 질환 말합니다. 목의 디스크는 심각한 압력을 받으면 튀어나와 척수나 신경근을 압박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 디스크는 병명이 아니라 척추 뼈와 사이를 연결하는 구조물을 뜻해요, 디스크의 정확한 용어는 추간판이죠 , 목디스크를 다른 말로 경추 추간판 탈출증이라 부르는 것이죠.







김포정형외과에서 알려드리는 목디스크의 원인은 외상 또는 만성적인 가극에 의해서 발생할 있고, 중년이후에는 경추 추간판이 노화하여 변화되는 경우에 쉽게 발생하기도 합니다급성인 경우에는 뒤틀린 자세로 장시간 독서를 하거나 텔레비전 시청을 하는 경우에 발생할 있습니다. 또한, 고정된 자세로 너무 오래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높은 베개를 베고 잠을 경우에도 나타날 있다고 하네요.







증상은 디스크 탈출 부위에 따라서 다르다고 김포정형외과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일반적으로는 목이 아프고 근육이 긴장되며 운동을 하기 어렵습니다목이 뻣뻣해지면서 어깨와 팔을 따라서 손가락 끝까지 저리고 아프며 등뒤나 견갑골 사이에도 통증이 나타납니다또한목을 구부리거나 숙일 때는 목에서 나오는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이 심해집니다차츰 손저림과 마비감 여러 신경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신경근이 옆으로 눌린 경우에는 어깨통증이나 손가락의 감각이 둔해질 있답니다.







평소 목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바른 자세와 생활 습관이 중요합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머리와 몸통이 직선이 되도록 고개를 똑바로 세운 자세가 가장 좋습니다. 컴퓨터를 때는 허리를 곧게 펴고 턱은 가슴 쪽으로 끌어 당기는 듯한 반드한 자세로 앉아야 합니다. 또한, 컴퓨터 모니터는 눈높이보다 10~15 정도 아래 위치하도록 조정하는게 필요하죠스트레칭도 도움이 되니 평소 목에 좋은 스트레칭을 시간을 정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이러한 예방을 시작하기 전에 목디스크 증상이 보인다 싶으면 반드시 김포정형외과를 방문해주셔서 올바른 치료를 받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목디스크로 인해 김포정형외과를 방문해주시면 다양한 비수술 방법 하나인 후관절 인대강화 프롤로 주사요법 통해 치료해드리고 있습니다후관절 인대강화 프롤로 주사요법은 척추 부위의 손상된 인대와 힘줄에 삼투압이 높은 물질을 직접 주사를 하여 약해진 후관절 인대나 힘줄을 강화시켜 척추통증 재발 진행을 방지하도록 하는 치료법입니다. 인대재생주사를 영상유도장치로 보면서 정확히 투여하는  시술법은 척추 주변 조직을 직접적으로 자극해 부드럽거나 튼튼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법이라고 있답니다.







저희 김포정형외과 김포가자연세병원에서는 언제나 환자분들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치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바른치료를 통해 관절, 척추 통증을 빠른시일내에 해결해드리기 위해 최선의 진료를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김포정형외과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