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센터

김포허리디스크 어떤 치료법을 적용해야

gomhajin 2023. 10. 23. 16:36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은 각자 맡은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업무를 진행하면서 반복적인 동작을 취하곤 합니다. 그러다 보면 서서히 부담이 쌓이게 되고 마모가 일어날 수 있는데요. 특히 척추는 사람이 직립보행을 하면서 신체를 지탱하는데 이곳에 부담이 가해진다면 퇴행성 변화로 질환에 앓게 될 수 있습니다.

 

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거나 균형이 틀어진 상태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허리나 목, 어깨에 부담이 가해지고 뼈와 관절, 근육이 퇴행이 일어나 체형에 변화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때 발생할 수 있는 질환 중 하나는 허리디스크입니다. 이번 시간 가자연세병원 김포점에서 허리디스크의 발병 원인과 비수술적 치료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김포허리디스크

 

척추에는 디스크라는 구조물이 있습니다. 이 구조물은 척추가 받는 하중을 흡수하고 충격을 완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외부에서 충격을 받거나 반복적으로 손상이 가해지게 되면 척추 위치에서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때 이탈로 인해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이 허리디스크입니다. 과거에는 노년의 연령층에서 주로 발병하는 질환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젊은 연령층에서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했습니다.

 

 

김포허리디스크 증상은?

 

허리디스크의 일반적인 증상은 허리 부위에서 통증이 발생하고 뻐근함이 느껴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탈출한 디스크가 신경을 압박하여 다리에 저린 듯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하반신이 마비되거나 대소변 장애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에 초기 대처가 중요합니다. 그 외에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하고 가자연세병원 김포점에 내원해서 정밀 검사 후 치료를 진행하기 바라겠습니다.

 

  • 허리를 숙일 때 통증이 극심해짐
  • 다리에 저린 듯한 통증이 발생
  • 다리에 힘이 빠지는 현상이 지속됨
  • 편한 자세를 취하면 증상이 완화됨
  •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허리에 통증 발생

 

 

김포허리디스크 원인은?

 

앞서 이야기했듯이 과거에는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로 허리디스크가 주로 발병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무거운 물건을 반복적으로 운반하거나 과격한 운동을 자주 하게 되면 서서히 부담이 쌓일 수 있고 그로 인해 젊은 연령층에서도 발병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평소 운동량이 부족하여 집에만 있단 사람은 무리하여 몸을 움직이다가 급성으로 발병하는 경우도 있기에 주의가 필요했습니다.

 

 

 
 
 
 
 

김포허리디스크 치료는?

 

허리디스크를 의심하여 초기에 병원에서 진단을 받은 경우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증상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 단계라면 도수치료를 통해 통증을 감소하고 그와 더불어 체형을 교정하여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도수치료란 전문 의료진이 환자의 상태를 진단과 처방을 치료사가 손과 신체를 이용하여 틀어진 척추와 관절의 정렬을 바르게 잡아주고 뭉친 근육과 인대를 수축, 이완시켜 통증을 완화하고 체형을 교정해 주는 치료법입니다. 이 치료를 통해 척추 및 골반, 관절의 불균형, 근육 기능 부진, 만성적인 통증을 교정하거나 개선해 줍니다. 허리디스크뿐 아니라 다른 척추, 관절 질환에도 적용이 가능하고 관절의 가동 범위를 회복시켜 주며 근골격계 통증 완화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김포가자연세병원은 다양하게 발생하는 척추, 관절 질환에 대하여 비수술적 치료를 우선적으로 진행하여 기존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최소침습, 최소수혈, 기존관절 최대 보존 원칙으로 보다 안정성과 만족도 높은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허리에서 통증이 나타나면 김포가자연세병원에 내원하여 꼼꼼한 상담과 그에 맞춤형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