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센터

사우동도수치료 올바른 치료로

gomhajin 2023. 10. 26. 17:11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없이 생활하기 힘들 정도로 우리의 일상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우리들의 생활에도 변화가 왔고 이로 인해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척추에 발병하는 질환은 노년층에서 주로 발병한다는 인식이 있는데요. 이제는 전자기기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잘못된 생활 습관에 의해 젊은 연령층에서도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바라볼 때 고개를 푹 숙여서 보는 습관은 목뼈에 변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목뼈는 머리의 무게를 효율적으로 지탱하고 분산시키기 위해 C자 모양을 띠고 있습니다. 고개가 앞으로 나올 때마다 목뼈가 받는 힘은 배로 증가하고 서서히 굳어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변화가 거북이와 비슷한 형태를 띤다고 해서 거북목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초기는 통증이 미비하지만 자세를 교정하지 않으면 통증이 나타나면 심한 경우 목디스크까지 발전할 수 있기에 사우동도수치료로 초기에 바로잡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거북목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원인이 될만한 행동을 자제해야 합니다. 원인이 될만한 동작은 앞서 말했듯이 스마트폰을 볼 때 고개를 푹 숙여서 보게 되면 거북목증후군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컴퓨터와 같은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 집중해서 보다 보면 고개를 쭉 내밀어서 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경추가 앞으로 펴지게 되면서 거북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본인에게 맞지 않는 높은 베개를 사용하거나 잘못된 자세로 수면을 취하는 경우에도 발병할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했습니다.

 

 

거북목증후군은 거북이처럼 목이 변형되는 외관상의 변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경추의 모양이 변형되면서 목 통증뿐만 아니라 어깨 부근에서도 뻐근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이 방치된 경우 바른 자세를 취하더라도 통증이 나타나곤 합니다. 심한 경우 두통이 나타날 수 있으며 수면에 지장이 생겨 피로함을 자주 느끼게 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치료를 진행하지 않고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목디스크로 발전할 수 있기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거북목증후군을 의심하고 초기 교정을 위해 사우동도수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거북목증후군은 나중에 2차 질환과 더불어 외형 변형으로 인해 초기에 진료 후 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형의 진행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옳지 않은 습관을 고치고 자세를 교정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변형이 꽤 진행되었고 통증이 지속해서 나타난다면 전문적인 교정 치료가 필요했습니다. 가자연세병원 김포점에서는 거북목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해 사우동도수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도수치료란 치료사가 손과 신체를 직접 이용해서 척추나 관절의 불균형을 바로잡아주고 그로 인해 통증을 완화해 주는 치료법입니다. 물리치료는 기계적인 힘들 이용하지만 도수치료는 손을 위주로 진행됩니다. 자세 불균형을 잡아주는 것뿐만 아니라 뭉친 근육도 풀어주면서 신체 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또한 바른 자세로 교정까지 가능한 치료 방법입니다.

 

 

항상 환자를 위한 진료, 최선을 다하는 진료로 맞이하는

김포가자연세병원이 되겠습니다.